-
윤곽수술 대신 필러를 맞으면 안될까?폭스들의 성형/의사가 알려주지 않는 윤곽성형 2023. 6. 25. 23:13
1.무턱은 무엇이며 필러시술을 고민하는 경우
보통 윤곽수술에서 앞턱 수술을 하기전 필러 시술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하관이 작거나 무턱인분들이 수술은 무서워서 필러를 고민하게 됩니다.
무턱이란 말그대로 턱이 없는 없을 무 에 턱이지만 일반적으로 턱이 없는 사람은 없으니까 보통은 옆에서 봤을때 턱이 들어가 보이는것을 말합니다.
주걱턱과 반대로 그래서 "음 ? 나는 앞에서 봤을땐 턱이 큰데? 옆에서 보면 들어가 보일까? " 하는경우 또는 하관자체가 너무 작거나 인중에 비해 턱이 길어보이는것을 무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전에 나는 여기에 뭔가 넣기만 하면 해결되지 않을까 해서 무턱개선을 위해 보형물을 넣거나 필러를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성형은 본인의 만족이기때문에 필러와 보형물을 통해 앞턱이 개선된다면 너무 좋습니다.
다만 앞턱이 넓은 상태에서 필러를 맞게된다면 앞턱이 더 커보일수 있어서 그런경우에는 양쪽 턱뼈를 줄이면서 턱을 전진하는 윤곽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정확한 판단을 해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필러를 맞으면 윤곽 뼈침식이 일어난다?(feat. 필러 부작용)
사실 저는 의사가 아니기때문에 여러논문 및 원장님들에 비하면 지식도 많이 부족하고 부정확한 정보도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윤곽을 고민했었고 경험해보고 수술하자는 생각으로 윤곽으로 유명한 병원에서 일햇던 경험을 토대로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제가 기억남았던 경우가 몇가지가 있는데 필러를 엄청 많이 맞았던분이 얼굴에 구멍이 송송송 나있던적도 있고 보형물을 넣었던분들이나 필러를 넣었던분들은 수술시 확실히 뼈가 매끄럽지 못한 경우가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좀더 전문적으로 얘기하자면 우리의 인체는 보형물이나 필러등 외부물질이 들어오면 이물질이라고 판단하고 피막을 만듭니다.
쉽게 생각하면 피부에도 상처가 나면 바로 딱지를 만들듯이 몸 안에서도 인접한 부분에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피막을 만드는데 그로 인해 압력이 증가 할수도 있고 필러가 부드럽고 액체 같지만 그래도 압력을 줄수 있기때문에 뼈를 녹일수 있습니다.
우리뼈는 단단해서 변하지 않을거라 생각하지만 애기들이 뼈가 부러졌을때 엄청 빨리 붙는것처럼 변형도 쉽게 일어날수 있고 그리고 과도한 필러나 과도한 보형물은 뼈를 얇게 만들어 추후에 윤곽수술시 좀더 많은 위험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필러를 고민중이라면 과도한 욕심보다는 조금만 넣기를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혹 댓글로 다른궁금한점있다면 댓글달아주셔요
세줄요약
1.앞모습은 괜찮은데 옆모습이 무턱이면 수술이 낫다
2.과도한 필러는 뼈를 녹일수 있다
3.먼저 필러 맞아보고 만족감 없을시 수술을 하자
'폭스들의 성형 > 의사가 알려주지 않는 윤곽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곽수술 수면마취? 전신마취? (0) 2023.06.26 성형외과 경험자가 쓰는 성형외과 이야기(윤곽성형) (0) 202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