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형외과 경험자가 쓰는 성형외과 이야기(윤곽성형)폭스들의 성형/의사가 알려주지 않는 윤곽성형 2023. 6. 15. 23:25
안녕하세요. 처음 블로그에 성형이야기를 쓰게 되었어요.
먼저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과거에 대형 성형외과에서 근무했었던 간호사 입니다.
저는 어렸을적 부터 외모에 관심이 많았고 고민도 많았기 때문에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서 근무하다 성형외과로 이직했었습니다.
이직하고 나서 저는 성형외과에서 의료인으로 경험하지 않으면 알지 못하는 정보도 많이 얻었고 저 또한 여러가지 수술을 했는데 그때 경험을 토대로 여러가지 글을 작성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아마 의사들 보다는 의료지식도 부족하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의사들이 절대 유튜브나 말하지 않는 정보들을 환자입장에서 의료인 입장에서 글을 작성 예정이라 좀더 가까운 언니같은 입장으로 말씀드수 있을꺼 같아요.
앞으로 글 자주 쓸텐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처음 쓸 주제는 윤곽 성형 자주하는 질문 top3
1.부작용 진짜 심한가요?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윤곽성형을 하면 인생이 망한다. 5년만 지나도 얼굴이 흘러내린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그리고 흘러내린 연예인들 사진을 많이 보셨을거에요. 근데 사실 여기에는 사실 과 거짓이 교묘하게 섞여있어요.
윤곽성형을 하면 인생이 망한다는 말은 사실 5는 맞고 5는 틀린말이라고 생각해요.
인생이 망하는 윤곽성형은 사실 실력없는 의사에게 받았을때 신경이 짤리고 얼굴이 비대칭이 되고 흘러 내릴수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실력있고 베테랑 의사를 만나면 그럴일이 현저하게 줄어들거에요.
저도 대형병원에서 근무했었는데 저 의사에게는 절대 받지 말아야지 하는 의사도 있는 반면에 이분에게 꼭 수술해야지 하는 분도 계셨었어요.
결론은 부작용이 없을수는 없지만 유능한 의사에게 받으면 인터넷에서 떠도는 이야기처럼 무서운 수술은 아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 경험이 모든걸 말해줄수는 없지만 저는 의사 딸,성형외과 전문의,미국의사, 사람들이 자연미인이라 생각하는 연예인들이 수술하는걸 너무나도 많이 봤거든요
2.볼쳐짐 많이와요? 입 신경이 안돌아오나요?
앞에서 말씀드린거의 연장선이라고 할수 있는데 볼쳐짐은 진짜 사람마다 다른게 윤곽한지 10년인가 15년 정도 된 환자분을 본적 있는데 저는 그사람 윤곽한지도 몰랐을 정도로 동안이고 볼쳐짐도 없고 너무 예뻐서 40대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정도로 놀란적이 있었어요.
다만 반대로 윤곽을 한지 2년된분인데 나이가 20대 인데 30대 후반처럼 보일정도로 쳐짐이 있던분도 계셨고 노안이라 생각된 분도 있었어요. 이건 본인의 살성( 피부 탄력도,피부두께)와 관련이 있는데 이건 다음에 따로 글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윤곽수술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볼쳐짐 올수도 있지만 100프로 볼쳐짐 온다는 두려움은 안가지셔도 될것 같아요.
그리고 윤곽 후기들을 보면 입에 감각이 없다, 입에 뭐가 묻어도 알지못하는 사람을 본적이 있다.같은 윤곽에 관심이 있는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이야기에요. 근데 이건 사람마다 감각이 돌아오는 시기가 차이가 날수 있지만 수술이 잘되었다면 90%이상은 돌아오겠지만 수술이 잘못되서 턱신경이 짤리면 신경은 돌아오지 않게되요.
저도 재수술 외국분이였는데 CT를 간호사인 제가 봐도 신경선이 선명하게 짤려져 있고 감각이 없다고 했어요. 근데 수술한 병원에서는 신경은 잘 살아있다고 이야기했다라고 한것도 봤구요.
그래서 신경은 수술이 잘되었을 경우에 1년안에 보통 다 돌아오지만 정말 안타깝지만 수술이 잘못되었다면 신경은 안돌아올수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3.윤곽 수술도 대리의사가 있나요?
일단 제가 일할때는 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성형외과 의료진들은 강남권에선 간호사,의사 모두 한다리만 건너면 알기때문에 어디 병원이 대리의사를 쓰고 실력이 어떤지를 알수있습니다. 저도 아는 코디친구가 다른 대형병원에 있었는데 본인은 본인병원에서 수술 안할거라고 대리의사 많아서 못믿겠다고 들은적이 있습니다 .
요즘은 수술실에 CCTV를 많이 달고 있는 추세라 대리의사가 많이 줄긴 했지만 사실 여기에 일반 환자분들이 모른는 사실이 있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를 딴다고 해서 모든 성형을 수련해서 나오는건 아니에요. 그래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따고 성형외과에 취업해 본인이 하고 싶은 수술을 선배의사에게 배우는 도제식 수련을 합니다.
윤곽수술도 마찬가지로 수련기간이 따로 있는것이 아니라 선배의사에게 배워서 수술을 하는것이기때문에 한쪽은 선배의사가 한쪽은 후배의사가 수술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모든 병원들이 이런건 아니지만 눈,코, 가슴, 윤곽수술 모두 이런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대형병원이라서 이런경우가 있고 개인병원이라서 없는건 아니고 개인병원에서도 충분히 생길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실력있는 1인병원을 좀더 선호하는편이긴 합니다.
그리소 대리의사가 또 생기는 이유는 스타의사를 만들려면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유튜브도 해야하고 입소문도 내야하고 그러다보니 스타의사 한명을 만들고 밑에 이름없는 의사들이 대리수술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다만 스타의사들중에도 마케팅으로 떳지만 정말 실력이 형편없는 사람도 있고 숨은 재야의 고수의사도 있습니다.
근데 이건 어떻게 알수없으니 환자입장에서 답답한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성형수술뿐 아니라 모든수술에서 직접 수술하는것을 눈으로 보지않은 의사에게는 수술을 신중히 결정하자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윤곽은 ㅇㅇ의사 가슴은 ㅇㅇ의사 코는 ㅇㅇ 이렇게 리스트를 만들어서 친구나 지인에게만 추천을 하는 편이긴 합니다.
결론은 안타깝지만 아직 성형외과에 대리의사가 존재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짧지만 처음 쓰는 글이라 많이 미흡하지만 윤곽수술 가장 궁금한점 top3 를 알아봤는데 앞으로 더 많은 주제로 글을 쓸예정이라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폭스들의 성형 > 의사가 알려주지 않는 윤곽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곽수술 수면마취? 전신마취? (0) 2023.06.26 윤곽수술 대신 필러를 맞으면 안될까? (0) 2023.06.25